합격 자소서 자기소개서 모음

사무직 행정직 자소서 예시 합격 자기소개서 작성 비결

롱쌤 2021. 10. 6. 23:59
반응형
사무직 행정직 자소서 예시 합격 자기소개서 작성 비결

 

 

반응형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직

성장과정
경남 ○○에서 ○남 ○녀 중 막내딸로 태어나 부산에서 성장한 저는 바다의 싱그러움처럼 건강하고 매력적인 여자입니다. 아버지의 건강이 좋지 않아 늘 걱정이 앞서고 가슴이 아프지만, 깊은 애정으로 가족을 아껴주시는 아버지에게, 애교만 부리는 막내딸이 아니라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상도 사나이답게 무뚝뚝하시지만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가장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신 아버지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저 역시 제게 주어진 환경과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선의 노력이 반드시 성공을 낳는 것은 아니지만 최선의 노력 없이는 성공의 결실도 없다 ‘는 부모님의 사려 깊은 조언은 언제나 제게 용기와 열정을 불어넣어 줍니다.


성격의 장/단점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성격이 장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누구나 성실하고 책임감 있다고 쉽게 말하지만, 그보다 일관성 있게 자신의 가치관으로 지켜낸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때의 성실함, 한 번의 책임감이 아닌 어떤 자리에서나 어떤 일에서나 제가 처리한 업무, 성실함과 책임감을 인정받았으며 앞으로도 초지일관 이러한 저의 가치관을 유지해 나갈 것입니다.
제가 맡은 일에 있어서는 끈기와 적극성으로 100%의 능력을 발휘해내지만 모든 면에서 완벽할 수 없기에 제게도 내성적이고 독선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마음을 터놓고 지내는 절친한 친구 이외에 다양한 친구들과의 교류가 없었고 우물안 개구리처럼 독선적이고 편협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시절 ‘사람이 곧 재산’이라던 한 선배의 진심 어린 충고로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자발적인 노력을 통해 소규모 모임이나 활동 등에 참석하며 마음을 열고 많은 사람들과 인간관계를 가졌습니다.
폭넓은 인간관계를 통해 정신적인 성장과 더불어 인맥을 넓히며 개인적인 역량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전공 및 경력사항
○○년 고등학교 졸업한 후 원하는 대학 진학에 두 번 실패를 하고 ○○년 차선책으로 ○○대학교 행정학과에 입학했습니다.
원하는 대학이 아니었기에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보다는 실망감이 컸으며 갑작스러운 환경변화로 마음을 잡지 못하고 방황했었습니다.
하지만 보호자이기에 앞서 친구 같은 어머니의 따뜻한 격려와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라는 진리는 제게 ‘가능성‘을 볼 수 있게 해 주었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었습니다.
평생직장의 의미가 사라진 현 사회에서 공무원으로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하길 바라셨던 아버지의 뜻과 적성에 맞는 행정학과 수업은 흥미로웠으며 법 분야에 특히 관심이 많아 학과 수업에 몰두한 결과, 1, 2학년 때는 ○번의 장학금을 받기도 했습니다.
제게 주어진 환경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고 나니 좀 더 나은 환경으로의 도전의지가 생겼고 ○○년 ○월에는 ○○대학교 행정학과로 편입할 수 있었습니다.
편입 후에는 목표대로 공무원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 시험은 시험자체에만 의미가 있었을 뿐, 제게 새로운 의욕이나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지는 못했고 오히려 안정된 직장보다는 의미 있고 생산적인 분야에서 제 뜻을 펼쳐보고 싶었습니다. 
늦지 않았다는 생각으로 국제화 시대의 필수항목인 영어공부를 시작했고 국제어학원에서 하는 회화수업과 회화 소모임 활동으로 영어의 생활화를 목표로 기량을 닦아나갔습니다.
무작정 공부하는데 그치지 않고 꾸준히 토익 시험등을 치르면서 결과를 체크해나가면서 효율적으로 실력을 다졌고 현재까지의 토익점수는 ○○○점이며, 앞으로 꾸준히 오르리라고 생각합니다.
사회 경험은 없지만 7개월 정도 ○○학원에서 시간강사로 아르바이트를 했으며 원장님으로부터 성실성과 책임감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행정학을 전공하면서 헌법, 행정법등 법 분야에 관심이 많았으며 전문적인 실력과 건전한 윤리의식을 갖춘 집단인 귀사에서 제 능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하나의 거대한 기계가 원활하게 움직이고 최선의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윤활제 역할을 충실하게 해내는 것이 앞으로 제가 맡을 업무인 만큼 귀사의 기업문화에 빠른 시간에 적응한 후 조직 관리를 다각적이고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방식으로 효율적으로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모든 구성원들이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며 자신의 능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훌륭한 서포터가 될 것이라고 약속드리겠습니다.

 

이상 최종합격을 위한 면접 준비 자기소개서 내용 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