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자소서 자기소개서 모음

사무직 면접 참고 합격 자기소개서 사무직군 자소서 예시

롱쌤 2022. 8. 7. 17: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사무직 합격 자기소개서 참고용입니다.

 

반응형

 

사무관리를 지원하는 많은 취업준비생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사무관리 직군 지원을 위한 성장과정, 좌우명, 성격의 장단점 그리고

 

앞으로의 포부 등 최종 합격자의 자소서를 각색했으니

 

서류합격과 함께 사무직군 면접 준비 참고용으로 

 

사용 부탁드립니다.

 

 


 

 

나의 좌우명 - '적극적인 사고를 하고 뜨거운 열정으로 노력하자.'

토마스 에디슨이 2천 번의 실패를 거듭하고 전구를 발명했을 때 실패라는 말보다는 "2천 번의 단계를 거쳐 전구를 발명했을 뿐이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저는 그 모습에서 느끼게 되었습니다.'아, 바로 그거야. 내가 배워야 할 모습이라고!'

진부령의 봄을 맞이하여 이젠 사회에 첫발을 내디뎌야 할 준비를 해야 하는데 매우 설레면서도 한편으론 두렵기도 합니다. '한번 선택한 직장은 평생직장이고 제2의 가정' 이기에 누구보다도 신중하게 직장과 직업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저는 1972년 서울에서 2형제 중 첫째로 태어나 그리 넉넉지 않은 형편 가운데서도 늘 성실하게 사시는 부모님을 통해 그 성실함과 강한 책임감을 배울 수 있었고 어른에 대한 공경과 예의 바름으로 종종 칭찬을 들으며 지내 왔습니다.

대학시절 4년간은 저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전환점으로 기존 삶의 틀을 벗어나 좀 더 자유로우며 미래를 생각해보고 폭넓은 인간관계와 함께 소양을 넓히는 좋은 시기였습니다.

평소에 내성적인 성격으로 혼자 고민하며 남에게 의지하기 싫어했던 저는 대학 동아리인 합창단을 통해 음악과 함께 어우러진 인간미와 폭넓은 인간관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며 아쉬웠던 것 중의 하나는 합창단의 악보 부장으로서 방대한 분량의 많은 곡을 데이터베이스로 시스템을 발전해 보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https://whitysindy.tistory.com/34

 

고3 수험생 의자 추천 연세대의자 서울대의자 공시생 의자 추천

고3 수험생 의자 추천 연세대의자 서울대의자 공시생 의자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2019년 5월이 반이나 흘러갔습니다. 학생분들을 중간고사 시험을 다들 잘 치셨을까요? 한창 날씨가 좋은 봄에

whitysindy.tistory.com

 



날로 변해가는 사회 속에서 도태되지 않고 오히려 더 주목받으려면 그만큼의 노력과 각오가 있지 않으면 안 되기에 군 복무 중에도 시간 나는 틈틈이 영어 및 컴퓨터 공부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감각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영어는 문법보다는 독해와 영문소설이나 생활영어를 통한 듣기에 중점을 두고 학습해 왔으며 특히 컴퓨터는 MS-DOS 운영체계를 벗어나 '윈도 95'상에서의 자체 프로그램 활용과 그 운영체계를 바탕으로 정보화 사회의 핵심인 인터넷 이용능력에 주안을 두고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야 할 일들과 많은 정보량에 비하면 아주 미약하긴 하지만 기초를 튼튼하게 하는 것이 이제부터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고 부실공사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정보산업 분야에 일익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통신 분야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좌우명을 되새기며 흐르는 물처럼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https://whitysindy.tistory.com/15

 

온누리약국의 피로회복제 "글루콤"

온누리약국의 피로회복제 "글루콤" 올해 들어 뭔가 급격히 피로한 날이 많아져서 인터넷에 검색한 결과, 글루콤이라는 피로회복제가 숨겨진 명약!? 이라는 글을 보게 되었다. 개당 가격 2,500원

whitysindy.tistory.com

 



그 과정을 통해 국제화 감각을 키우고 컴퓨터에 몰입하여 노력과 성실을 겸비한 '실력 있는 사람'이 되는 것과 더불어 '편안한 사람', '믿음직스러워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습니다.

지금은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조심스레 모습을 드러내게 될 사회 초년생에 불과하지만 강한 패기와 쉽게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가진 제가 여러분의 사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면 놀라울 정도로 성숙한 모습을 보여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래는 함께 보면 좋은 면접 후기입니다.

https://whitysindy.tistory.com/63

 

사무관리직 사무직 자소서 예시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 면접 후기

사무관리직 사무직 자소서 예시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 면접 후기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 저는 1980년 4월 경상남도 진주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습

whitysin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