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블라/기록

트렌드 코리아 2024 키워드 정리를 준비하며

롱쌤 2024. 1. 2. 23:27
반응형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올해를 마감하는 연말이 오게 되었다. 독서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 연말을 생각하면 반드시 이 책의 시리즈를 떠올리게 된다. 
트렌드코리아 2024는 매년 연말을 마무리하는 대표 도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김난도 저자와 여러 공동 집필진들이 올해를 마감하고 새로운 새해를 맞이하며 어떠한 미래를 경험하게 될지 예상하는 지표로 사용하는 트렌드코리아는 올해로 어김없이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
본 도서는 불확실한 미래를 조금이나마 준비하기 위해 계획성 있는 사람에게 반드시 읽어봐야 하는 것이기에 이번 독서통신으로 선택하였다.

 

 

no 2023년 2024년
1 평균실종 분초사회
2 오피스빅뱅 호모 프롬프트
3 체리슈머 육각형 인간
4 인덱스관계 버라이어티 가격
5 뉴디맨드전략 도파밍
6 디깅모멘텀 요즘남편, 없던아빠
7 알파세대 스핀오프 프로젝트
8 선제적 대응기술 디토소비
9 공간력 리퀴드폴리탄
10 네버랜드 신드롬 돌봄경제제



교재내용 중 반드시 동료들과 공유해야 겠다고 다짐한 내용이 내 머릿속을 가득 채웠다.
그것은 바로 분초사회 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부분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급격한 경제 악화로 인해 대한민국도 경제적으로 정체기를 넘어 침체기를 겪고 있다. 이럴수록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의 삶을 가성비와 효율을 중점으로 살아가게 된다. 
가까운 과거에는 플렉스와 욜로의 시대였다면, 이젠 절약과 생존이라는 단어로 미래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런 시대에 자신들의 돈을 아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시간도 아끼게 되는 초절약시대로 변하면서 소유의 만족보다 경험의 만족을 더욱 중요시하게 되었다. 
분초사회라는 시간의 소중함이 더욱 강조되었고 전반적인 산업도 사람들의 시간을 노리는 마케팅으로 넘쳐나게 되었다. 교재를 공부하고 이해하고 나니 더 이상 우리들의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고 소비하지 말고 발전하는 삶을 위해 자신들만의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동료들과 내용을 공유하고 싶다.

 

 

반응형